전남대학교

  • 전남대학교
  • 전남대포털

GNB

광고소모임

  • home >
  • 학생활동 >
  • 광고소모임

학과소개

‘진짜 광고를 하는 광고소모임, 광어회’

■ 소개
2012년에 설립된 ‘광고와 어우러사는 모임’, 광어회는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실무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Creative, Harmony, Passion을 충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트레이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문방송학과에 소속된 소모임으로써, 기업연계와 사회연계 프로젝트, 그리고 광고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소모임은 공모전, 광고 및 마케팅 수업만 하는 다른 동아리들과는 다르게 ‘광고대행사’처럼 직접 광고주를 연결하여 전략을 계획·실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 활동
1. 주 1회 정기 수업
 1)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수업
기획서 쓰는 방법 강의와 개인기획서 발표 및 피드백을 통해 광고 및 마케팅 기획자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또한 트렌드와 이슈를 읽는 습관, 크리에이티브한 사고능력을 기르기 위해 매주 한 시간씩 국내외 광고나 영화, 책 등을 보고 개인적으로 발표하는 ‘습관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2) 특별 강의
 한 달에 한 번씩 OB선배님이나 특정 분야 전공자를 초청하여 광고를 배우는 과정에서 필요한 소양을 키우기 위한 강의 및 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 설계에 대한 조언부터 PPT디자인, 캘리그라피, 포토샵, 영상 제작 등 실무적인 내용까지 폭넓게 특별 강의를 진행합니다.

2. 실전
 1) 사회 연계 찾아가는 프로젝트
 해보고 싶은 광고, 마케팅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광어회에서는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 워밍프로젝트를 2013년부터 시행했습니다. 2013년에는 교내 진리관과 유스퀘어 버스쉘터에서 했으며, 2014년에는 전대신문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 했습니다. 2015년 ‘너만 모르던 광주극장', 2016년 백도서관 연계 ’하하하 프로젝트', 가장 최근 2017년의 환경 보호 캠페인 ‘거꾸로 자라는 나무'으로 매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광고주 연계 활동
 현재 전국에 있는 광고 및 마케팅 동아리들은 수업과 공모전에만 머물러 있을 뿐, 실제로 집행하는 동아리는 단 한곳도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 광어회는 직접 광고주와 연결하여 광고나 프로모션을 계획 및 진행하고 공상과 현실의 차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AE, CW 등 자신이 장래에 광고대행사 직종들 중에서 원하는 직업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수상내역 2011년 제 2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CKBS 부분 금상
2012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광주전라제주 지역예선 금상 / 전국본선 대상
2012년 제 8회 아모레퍼시픽 공모전 전국입선
2012년 제 3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롯데월드 부분 장려상
2013년 제 34회 제일기획 Idea Festival Planning 국문기획서 금상
2013년 제 2회 LG패션 Creative Party 파이널리스트
2013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프린트 부분 장려상 / 기획부분 파이널리스트
2013년 제 4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은상
2014년 제 4회 제일기획 Idea Festival Planning 국문기획서 금상
2014년 제 1회 Creative K 광주전라제주 지역예선 은상 / 전국본선 동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