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59817

신문방송학과 김의선·한예원 학우, 전남대학교 도서관 영상콘텐츠 공모전서 "대상(총장상)" 수상

작성일
2023.10.31
수정일
2023.10.31
작성자
정인호
조회수
211
신문방송학과 김의선·한예원 학우, 전남대학교 도서관 영상콘텐츠 공모전서 "대상(총장상)" 수상 대표이미지

신문방송학과생 김의선(21)·한예원(21) 학우가 전남대학교 도서관에서 개최한 영상콘텐츠 공모전서 "대상(총장상)"을 수상했다.


전남대학교 도서관 개관 70주년을 맞이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함께 공유하고 싶은 도서관과 독서, 나의 이야기"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전남대 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도서관 캠페인, 나만의 도서관 활용법, 독서 관련 영상 등 각 팀에서 자유로이 영상을 제작하고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많은 대학 구성원 및 광주·전남 지역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획력·창의성·완성도·흥미성'의 심사 기준에 따라 김의선(21)·한예원(21) 학우가 대상의 영광을 거머쥐게 되었다.


두 학우는 함께 '전남대학교 정보마루, 나만 알고 싶은 이용 꿀팁 10가지!'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지난 2021년 새로 개관한 디지털 도서관 '정보마루'를 학우들이 더욱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전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의선(21) 학우는 "대학 다니면서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일이 없을 줄만 알았는데, 좋은 기회를 통해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한 마음 뿐"이라고 전했으며,

한예원(21) 학우는 "공모전 영상 제작하는 과정에서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제작하는 우리가 즐거워야 시청하는 사람들도 재밌게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제작에 몰두했다"는 제작 후기를 전했다.

또한 이들은 "영상이 잘 활용되어 정보마루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더 나아가서는 우리 대학 도서관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번 '2023 전남대학교 도서관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9점의 작품으로 영상 13점이 시상대에 올랐으며 총 3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되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