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어우러지는 사람들, 광어회’
2012년에 설립된 ‘광고와 어우러지는 사람들‘, 광어회는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실무 인재 양성’ 이라는 비전아래 Creative, Harmony, Passion을 충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트레이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소속된 소모임으로써, 기업연계와 사회연계 프로젝트, 그리고 광고·마케팅 공모전과 관련 대외활동을 기획 및 실행하는 마케팅 실무지향 소모임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요 활동
- 1.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수업
기획서 분석 및 작성, 내 · 외부PT 발표 및 피드백을 통해 광고 및 마케팅 기획자의 자질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트렌드와 이슈를 읽는 습관, 크리에이티브한 사고 능력을 기르기 위해 국내외 광고를 분석하는 '광고습관화' 수업, '삼식세끼' 활동을 진행합니다. - 2. 그래픽 활용 능력
그래픽 활용 능력을 갖추기 위한 포토샵 실습을 진행합니다. PPT 제작, 그래픽 편집 등 실무에서도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툴인 포토샵을 모든 실원들이 다룰 수 있게끔 하고, 이를 GTQ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게 합니다. - 3. 공모전 참가 및 프로젝트 제작
팀을 구성해 학기 중 · 방학 중 여러 광고 공모전에 참여합니다. 2021년, 2023년은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 KOSAC에 참가해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광어회 내 · 외부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 및 진행하며 실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바람꽃 극단의 뮤지컬 <다시, 봄> 홍보 및 티켓 프로모션 등을 통해 실무적인 경험을 쌓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공모전 수상내역
- 2012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광주전라제주 지역예선 금상 / 전국본선 대상
- 2012년 제 8회 아모레퍼시픽 공모전 전국입선
- 2012년 제 3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롯데월드 부분 장려상
- 2013년 제 34회 제일기획 Idea Festival Planning 국문기획서 금상
- 2013년 제 2회 LG패션 Creative Party 파이널리스트
- 2013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프린트 부분 장려상 / 기획부분 파이널리스트
- 2013년 제 4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은상
- 2014년 제 4회 제일기획 Idea Festival Planning 국문기획서 금상
- 2014년 제 1회 Creative K 광주전라제주 지역예선 은상 / 전국본선 동상
- 2021년 전국대학생광고대회 KOSAC 전국대회 장려상
- 2023년 전국대학생광고대회 KOSAC 코삭챌린저상